-
단관(강관, 비계, 아시바)파이프, 아연각파이프 용도 및 규격카테고리 없음 2023. 12. 19. 07:00
품명 : 단관파이프(강관, 비계, 아시바)
각파이프(아연, 사각비)
구분 : 신재 및 중고
출고 : 밴딩단위(밴딩당 100본)
상차 : 당진, 충주, 진천, 화성
규격 : 6m, 4m, 3m, 2m, 1m
각파이프(50*50*1.8T)
무게 : 2.7kg(1m) ~ 15.8kg(6m)
두께 : 1.8T(휀스용) or 2.3T
운임 : 착불, 배송대행안녕하세요. 가설재 전문기업 대원산업입니다.
오늘은 단관파이프(강관, 비계, 아시바) 와 각파이프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우선 단관파이프 입니다.
작업 현장마다 단관파이프, 강관파이프, 비계파이프, 아시바파이프 등 부르는 명칭이 여러가지지만 다 같은 말입니다. ^^
예전에는 아시바파이프라고 많이 불렀지만 요즘은 단관파이프나 비계파이프라고 많이 쓰고 있습니다.
비계파이프는 건설현장에서 주로 사용되며 비계의 용도가 주 목적이지만 생각보다 다양한 용도로 비계파이프가 쓰이고 있습니다.
주택 혹은 건물을 시공할때 많이 사용되며, 건물 외벽을 더 매끄럽게 하기 위하여 이용되고 외부에 벽돌을 쌍아야 할때도 사용됩니다.
이지아이휀스를 지지하는 파이프로도 사용되고 있구요.
농가하우스나 창고, 축사 등 구조물을 지을때도 이용하며, 농가에서는 울타기, 과수를 지지하는 지지대용으로도 쓰이고 있습니다.
비계파이프는 내구성이 강한 아연도금 처리가 되어 녹에 강하고 여러번 재활용을 하여도 기능상의 이상은 없습니다.
그래서 중고 비계파이프도 많이 찾고 계십니다.
하지만 요즘 중고값이나 신재값이 비슷하여 대부분은 신재로 많이 찾고 계시지요.
비계파이프의 길이와 무게를 알아보겠습니다.
6m = 15.8kg, 4m = 10.5kg, 3m = 7.9kg
2m = 5.3kg, 1.5m = 4kg, 1.2m = 3.3kg
1m = 2.7kg
대략적으로 저정도 무게라고 보시면 됩니다.
1밴딩은 100본으로 기본 밴딩당 출고를 합니다.
비계파이프의 외경은 48.6mm이고 2m~6m파이프는 기본으로(신재) 연결핀을 통해 파이프끼리 연결할수있는 연결고리(리벳)가 있습니다.
비계파이프를 주문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파이프를 서고 묶어주는 클램프(자동, 고정)와 파이프 연결핀을 같이 주문하십니다.
고정 클램프는 직각으로 파이프를 연결해주고 자동 클램프는 기울기를 조절해야 하는곳에 쓰이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각파이프 입니다.
대원산업에서 취급하는 각파이프는 50*50*1.8t의 규격으로 예전에는 2.0t의 제품도 나오기는 했지만 지금은 1.8t만 생산되고 있습니다.
길이는 6m, 4m, 3m, 2m의 사이즈로 출고하고 있습니다.
6m 짜리는 보관과 운반이 어려워 중고는 없고 신재로만 생산되고 있습니다.
각파이프의 용도를 보자면 가변고 튼튼해서 보강용으로 많이 사용되고, 파티션 프레임, 계단, 난간대, 건물 외벽, 슬라브 받침, 데크 하지작업, 유로폼 버팀대, 무대시설, 휀스 구조물, 선반제작, 과수원의 기둥, 비닐하우스의 지주로 아주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각파이프는 아연도금 처리된 것으로 녹이 잘 슬지않고 경제적이며 중량이 가벼워서 설치가 용이합니다.
무게는 6m 기준 약 15kg정도 입니다.
각파이프도 비계파이프와 비슷하게 신재와 중고값이 많은 차이가 없습니다. ㅠㅠ
중고 각파이프는 사진처럼 끝(마구리)이 약간 구부러져 있거나 막혀있는 상태로 유통이 됩니다.
그리고 대부분 야적보관을 하기때문에 밴딩을 플어보면 습기로 인해서 녹이 있을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비계파이프와 각파이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힘내시고 화이팅 하셔서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
※ 모든 항목은 현금가 선지급 기준입니다.
※ 취 급 품 목 가
설
재단관파이프, 비계파이프, 강관파이프, 아시바파이프, 각파이프, 사각비계, 사각파이프, 크램프(자동, 고정), 연결핀 휀
스EGI휀스, RPP판넬, 가설휀스, 가설방음벽, 흡음판, 방음판, 차음판 합
판일반합판, 태고합판, 국산합판, 수입합판, 내수합판, 36합판, 48합판 목
재낙송, 뉴송, 미송, 소송, (오비끼, 산승각, 투바이, 다루끼) 유
로
폼신재, 중고, 쇼트수리, 쇼트폼, 인코너, 아웃코너, 헌치폼, 탈합판, 폐합판, 십자조인트 판
넬콘판넬, 피지피판넬, 신재, 중고, 고강도 플라스틱합판 #파이프 #단관파이프 #강관파이프 #비계파이프 #아시바파이프 #신재비계파이프 #중고비계파이프 #비계파이프길이 #비계파이프무게 #비계파이프두께 #각파이프 #아연도금각파이프 #사각파이프 #사각비계 #중고각파이프 #각파이프길이 #각파이프규격 #각파이프무게 #각파이프두께